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준파파와 하준이의 독서육아 일기 - 하준이가 읽어주는 동화책

by 하둔파파 2023. 9. 25.
728x90
반응형

 

하준파파와 하준이의 독서육아 일기

 

2023년 9월 25일

 

 

 

안녕하세요. 하준파파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저는 열심히 운동을 하고 왔습니다

 

운동을 하고 와서 그런지 몸은 천근만근

그래서 하준이와의 독서는 내일로 미루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하준이가 책을 가지고 와 하준이가 책을 읽어주겠다고 하네요 ㅎㅎ

무거운 몸을 이끌며 하준이와 책을 보기 위해 누웠습니다.

 

 

오늘 하준이가 읽어준 책은 지난번에 읽었던 티라노사우르스를 만난날입니다

지난번에 하준이와 읽은 책입니다.

 

 

하준선생님이 책을 읽어줍니다

티 라 노 사 우 르 스 만 난 날 하며

손으로 단어를 가르키며 또박또박 읽어줍니다

(정말 친절한 선생님입니다 ^^)

 

제가 읽어준 내용과 하준이가 그림을 보고 읽어줍니다

책의 줄거리도 기억할 뿐만아니라

책에 나온 의성어/의태어도 중간중간 잘 기억하고 읽어줍니다.

하준가 독서를 재미있어하고 좋은 습관을 만들어주려 시작을 한건데

제가 생각했던 이상으로 잘 하고 있어 매우 놀랐습니다.

 

하준이가 책을 읽어줬으니 이번에 제가 읽어줍니다

 

 
 

독서노트

 

 

왜 규칙을 지켜야해?\
글 민해 / 그림 이갑규
현이는 평소 규칙을 지키지 않고 살다가
요정의 제안에 꿈에 규칙없는 곳에 살게되는데
그곳에서 왜규칙을 지켜야하는지 깨닫고
앞으로는 규칙을 잘지키고 살겠다고 약속을 합니다

출처 입력내용 중간중간에 책의 내용에 나오는 상황에 대해

하준의 생각을 물어보았습니다

하준이는 규칙을 잘지키는 착한 어린이가 될거라고 하네요 ^^

 

 

나 인사 잘하지?
글 차보금 / 그림 연두
은이는 놀이터에 친구와 인사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몰라 아빠의 인사방법, 삼촌의 인사법,
명절날 인사법 등 다양한 방법을 하지만
결국 친구와의 인사방법을 찾고
사이좋은 친구가 되었답니다

 

하준이는 평소에 동네주민분들을 만나면

적극적으로 인사를 굉장히 잘합니다

그렇지만 아직은 인사가 서툴러

어르신에게 "안녕 난 하준이야"라고 합니다...

 

이 책을 읽고 상황이나 대상에 따라 달라지는 인사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하준가 인사를더욱 잘하는

어린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제 자신에게 보람찬 하루인거 같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하준이가 읽어준

이 책은 제 머릿속에 깊이 들어와 오래동안 잊혀지질 않을거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