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하고싶다

하준파파와 하준이의 육아 일기 - 그림일기 그리기

by 하둔파파 2023. 10. 3.
728x90
반응형

 

하준파파와 하준이의 육아 일기

 

2023년 9월 29일

 


 

 

안녕하세요. 하준파파입니다.

하준이는 연휴첫날 파충류관을 갔다왔는데

다음날에도 그 다음날에도 파충류관을 가자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하준이가 좋아하는 놀이를 결합한 그림놀이를 하려고 합니다

요즘 하준이가 제일 좋아하는 놀이가 어떤 활동을 하면 그걸 그림을 통해 그리려고 하는데요

 

어제 보았던 파충류관을 그려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하준이가 좋아하는 악어를 그리고

박쥐, 거북이, 뱀, 도마뱀까지

저도 같이 기억을 되살리며 그림을 그립니다.

(아빠도 그림 그리기 연습을 많이 해야겠네요 ㅜㅜ)

이렇게 그린 그림을 하준이게 설명해줍니다.

그러면 하준이가 제가 해준 설명과 자신의 생각이 합쳐

엄마에게 그림일기를 소개해줍니다.

 

파충류관에서 하준이가 보았던 동물들에 대한 느낌

파충류관을 어땟는지에 대해 말하다 보면 

동물원에서 먹었던 솜사탕을 빼먹었다고 

다시 그리을 가지고 옵니다 

하지만 그림 그릴 공간이 부족하여

그림일기는 여기서 마무리 합니다.

 

하준이와 함께한 그림 일기는 하준이 그림 수첩에 넣어 둡니다

그리고 한번씩 꺼내어 하준이와 함께 봅니다.

그림일기를 보고 예전에 어떤 활동을 했는디 기억을 되살립니다

 

이렇게 아이와 함께한 활동을 모아두세요

그럼 아이와 함께한 경험을 공유하는

이러한 활동이 아이와 부모에게 좋은 추억이 되고

아이와 유대감 형성에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오늘도 하준이와 함께 재밌는 그림일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직은 하준이가 글을 잘 쓰지 못해 저와 함께 그림을 그리며

파충류관에 다녀온 기억을 그림을 그려 보았습니다

아이와 함께한 활동을 사진으로만 간직하기 보다는 이렇게

일기형식으로 보관해보는건 어떨까요

아직도 추석연휴네요

긴 연휴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